본문 바로가기

Apple

Apple TV 4K 애플 티비 6세대 구입 개봉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소식을 전달하는 덕질남녀 입니다. 출시되고 나서 해외직구로 기다림 끝에 도착한 애플TV 4K 6세대 개봉기를 리뷰 해볼까 합니다.  그 동안 3세대 애플TV 부터 꾸준히 신형 제품이 나올때 마다 구입해서 업그레이드 해왔는데요 이번 신형 애플TV 셋탑박스 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군요  

 

 

겉 박스는 배송중 찌그러지고 그랬으나 본품만큼은 완벽하게 보존되어 제게 왔습니다. 해외 구입후 배대지 통해서 저에게 오기까지 3주 이상 걸렸던거 같네요  자 그럼 개봉기 가 보겠습니다. 

 

 

기존 5세대 4K 애플TV 와 겉 생김세 모양 크기까지 완벽하게 똑같습니다.  이번에 달라진 점은 HDR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과 HDMI 2.1 규격을 지원하고 돌비 비전과 HDR10, HLG로 촬영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고, 60프레임 이상으로 제작괸 고프레임 HDR 영상이나 아이폰 12프로로 촬영한 4K HDR 60fps 영상도 화질 저하 없이 재생해 주는데 있습니다. 

 

6세대 와 5세대 애플TV 본체 는 크기는 구분이 안될 정도로 똑같습니다.   A12 바이오닉은 TV에 더 많은 성능을 제공하고 딜레이 없이 제어가 가능했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인 색상 균형 조정 으로 TV 와 애플 TV 셋탑간의 완벽한 색상을 구현 해줍니다.  물론 TV에 따라 제대로 설정이 안되는 경우는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TV도 UHDTV이긴 하지만 중소기업 지금은 단종된 야마카시 TV라서  아쉽게도 지원은 안됐습니다.  색상 균형 조정은 IOS 14.5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과 연동으로 컬러 밸런스를 맞추고 영상에 최적화 합니다. 

 

 

5세대 4K 와 나란히 비교사진 다른건 리모컨 뿐이 없군요 ^^  이번에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으로 개인적으로 리모컨이 이전의 슬림한 사이즈에서 손제 잡힐정도의 크기와 두께 훨씬 더 부드러워진 네비게이션 버튼 리모컨 설정에 따라 조그 다이얼 식으로 재생영상 을 빨리감기 되돌리기 기능이 가능했습니다. 

 

 

 

리모컨의 두께감 보이시죠^^  당연히 배터리 타임도 늘었고 충전은 라이트닝 8핀 케이블로 아이폰 충전기 와 동일한 환경에서 충전이 됩니다.  실제로 80%가량 충전이 되서 배송되서 지금까지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었고  아이폰과의 연동으로 아이폰에서 애플TV 를 제어 하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컨 충전중에는 아이폰으로 제어 할수 있습니다. 

 

 

저처럼 이전부터 애플TV 셋탑을 이용중이라면 애플TV 설정을 아이폰을 통해 자동으로 설정이 되고 아이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환경까지 그대로 설정하는게 가능합니다. 

 

 

이전 애플제품 구매로 애플TV+ 를 1년 무료 구독으로 보고 있는데 한글자막 까지 지원하니 아직 콘텐츠는 많이 부족하지만 재미있는 드라마 역시 한글자막으로 시청이 가능했고,  넷플릭스 와 MRMC로 제 NAS 에 있는 영상 콘텐츠를 스트리밍 해서 보는데 끊김 또한 없습니다. 

 

가끔 가다 영상 편집시 에어플레이 를 통해 맥북화면을 그대로 TV에 띄워서 이렇게 영상 편집도 가능하다는 거실에 앉아 큰 화면으로 컷편집 과 색상보정을 하면 꽤 퀄리티 있는 편집도 가능하죠 ^^ 

 

 

아내는 애플 휘트니스 를 구독해 달라는데 얼마나 할지 모르겠군요 ㅎㅎ  

애플TV 는 스토어 만 미국계정에 로그인 되면 되고, 그 외 계정은 한국계정으로 두면 되는데 아직까지 한국 앱스토어 가 존재 하지 않으니 미국계정을 통해 앱을 구입하거나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웨이브 나 왓챠는 앱이 없음 실제로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 분들도 그 부분이 좀 아쉽다고 하더라구요  해외에서 도 웨이브나 왓챠 를 통해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고 싶다고 하는데  그런쪽에서 매출이 일어나니 애플TV 앱좀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그동안 32GB 용량으로 충분해서 거의 앱설치 외에 모든건 나스에 연결해서 보거나 스트리밍으로 시청하기에 용량이 굳이 큰 애플TV는 필요치 않았습니다. 

 

 

일단은 테스트가 더 급급했기에 색상은 천천히 맞춰야 할듯 싶습니다.  이렇게 애플TV 4K 6세대에 대해 리뷰를 해봤는데요  추후 에는 나스 연결하는 방법이라던가 꾸준히 애플TV에 대한 설정부분에 대해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애플 TV 6세대 구입은 저처럼 직구보다 쿠팡이 훨씬 빠를수 있으니 혹시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s://coupa.ng/b1kGY8

 

애플 TV 4K 6세대 32GB/64GB (2021모델 미국정품)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덕질남녀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