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기대 되는 Apple 10월 가을이벤트 M1X 맥북프로 시리즈

반응형

안녕하세요. IT소식을 전달하는 덕질남녀 입니다. 올 가을 애플은 또 한번의 신제품 공개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매년 9월 10월은 애플의 달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발표에 앞서 하나둘씩 베일을 벗고 있는 맥북과 맥미니 소식에 저역시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애플 M1X 맥북프로 출시 임박

 

애플은 이번 가을에 신형 맥북 프로를 발표할 준비가 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할 제품은 M1X 맥북프로 14인치 와 16인치 그리고 에어팟 3등이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맥미니역시 기대되는 항목 중 하나랍니다.   

 

 

▶ M1X 맥북 프로 

 

10월 행사의 주인공은 당연히 맥북프로가 될건데  맥세이프 와 I/O 포트들의 부활 한 가지  부정적인 영향은 이전 맥북에서 USB C타입 허브 와 독제품들이 많은 판매가 이뤄졌는데요  다시금 부활하는 포트들이 어떤 영향을 줄건지에 대한 시선입니다. 오히려 PD 충전기와 C 타입 케이블이 더 활용성이 좋기 때문인데요  루머상으로 맥세이프 포트와 HDMI 부활 그리고 USB -A 포트 실제로 부활 될지는 살짝 의심가는 상황입니다. 

 

루머상 M1X 새로운 실리콘 칩은 14인치 와 16인치 동일한 성능이라 하는데  만일 가격차이를 크게 두지 않는다면  이번 맥북이 지금까지의 맥북보다 훨씬 제대로 된 맥북이 아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고성능 코어 8개 고효율 코어 2개를 포함한 10코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고 전해지고 그래픽 코어는 16개와 32개 두 가지 변형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성능에서는 또 한번 Windows 시스템과 라이젠을 압살 할 것으로 보이나 그래픽 쪽에서 14인치와 16인치 급을 나눌건지 살짝 애플의 그림이 보이긴 합니다. 

 

▶ 에어팟 3 

 

차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3' 루머는 올 초부터 반복 제기됐었고 이번 아이폰 13과 함꼐 출시할거라 예상했으나 보기 좋게 빗나갔네요 이번에는 모습을 들어낼 것으로 예상 되는데 전작 대비 짧아진 스템이 특징이고 보급형 라인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제외 될것으로 알려 졌는데요  

 

프로에 들어간 기능이다 보니 기능은 빠질거 같고  예상되는 가격 159달러 정도 우리돈으로 19만원대에 형성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선 충전마저 또다시 옵션으로 넣으면  욕먹겠지요 

 

 

애플은 과거 CRT 모니터 형식의 아이맥의 그 컬러를 보기좋게 24형 아이맥 M1에 부활 시켰습니다.  해당 아이맥 역시 성능면으로 부족함은 없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앞으로의 변화된 행보도 보자면  과거의 잘나가는 제품의 리뉴얼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대단한 혁신이였던 아이폰 4 그 시절의 아이폰을 14로 부활 시킨다고 하는데 내년도 기대되는 상황 입니다. 

 

 

▶ 신형 맥미니 M1X

 

새로운 맥 미니도 M1X 맥북프로와 동일한 스펙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전했는데 현재 가장 만족도가 높은 M1 맥미니 사용중에 있는데 인텔 맥 미니 폼팩터에 내부만 M1X로 바꾼거라 더 얇아질 전망입니다. 또한 썬더볼트 4개의 포트와 이더넷 은 24형 아이맥 처럼 아답터에 탑재 하던지 본체에 탑재 하던지 의 방향으로 갈 것 같은데  아무래도 확장포트를 직접 연결하는 기존의 방식처럼 이더넷 도 본체에 탑재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번 맥북이나 맥미니 는 기본형 만 오픈 마켓에서 판매되니 CTO를 노리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공홈을 노려 봐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덕질남녀 였습니다.

 

 

반응형